언론보도

언론보도

마이크로 물류 플랫폼 주식회사 플리즈.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이후 물류 시스템 고도화에 박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4-02 11:39
조회
2050


마이크로 물류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플리즈’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

팁스(TIPS)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투자하여 육성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주)플리즈가 제공하는 마이크로 물류 서비스란 기존의 물류 배송 과정과 인프라를 보다 세분화하여 고객위치를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배송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플리즈는 그동안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배송의 전반적인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왔다. 차량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하고 접수, 배차, 픽업, 완료 물류의 4단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배송과정은 데이터로 기록되어 배송수행력 향상에 활용된다.

㈜플리즈는 이번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물류 시스템 고도화에 나섰다.

기존 시스템으로 수집한 위치 정보 데이터를 활용해 마이크로 물류망을 연결하는 최대 접점지를 도출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이로 인해 물류 프로세스 개선 및 배송 수행력 향상과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채널과 API 연동하여 타 기업 시스템과 플리즈 자체 시스템을 연결하고 물류의 흐름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으며 물류 프로세스를 단일 채널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주식회사 플리즈 박순호 대표는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은 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개발역량을 강화하고 공격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수도권을 비롯해 서비스 지역 확대 중이며,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과 기술 고도화를 기반으로 동남아시아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여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스마트 물류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리즈는 최근 시리즈 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으며, GS 인증 1등급, 국제표준 (ISO27001, ISO15489) 인증, 삼성 웰스토리 계약 등 다양한 곳에서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http://www.asiaherald.co.kr/news/24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