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주)피엘지, 마이크로 물류 업계 최초, 중소벤처기업부 '메인비즈' 인증 획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23 19:00
조회
1558
마이크로 물류 플랫폼 서비스 기업 (주)피엘지 (대표이사 박순호)가 물류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하는 '메인비즈(MAINBiz)'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메인비즈(MAINBiz)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업의 성장성을 인정받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 받는 제도로, 메인비즈로 인증받은 기업은 기술, 자금, 판로 등 각종 지원받을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메인비즈 인증 제도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갖춘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메인비즈 인증을 받은 (주)피엘지는 물류 플랫폼 '플리즈'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기업으로, 부산지역을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현재 수도권 전 지역에 물류 네트워크를 구성, 운영하고 있다.

(주)피엘지의 서비스 '플리즈' 물류 플랫폼은 배송의 품목, 지역 상관 없이 배송현황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최적의 배송 거리와 방법을 도출해내는 플랫폼이다. 품목과 지역에 제한이 큰 기존 물류 배송과는 달리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플리즈'는 배송비용 및 시간절감 효과가 있어 고효율성, 배송 최적화 물류 서비스로 배송 화주사에게 환여받고 있다.

(주)피엘지의 금번 메인비즈 수상을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이미 '우수기업인상' 수상, 'TIPS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선정, '부산 서비스 강소기업' 인증 등을 통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왔다.

(주)피엘지 박순호 대표이사는 "기업의 성패는 구성원들의 협력에 달려있다. 모두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 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처럼 (주)피엘지는 최고의 기술력 뿐만 아니라 인력양성에 힘쓰고 있어 이끌어 물류 시장을 선도할 혁신적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