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마이크로 물류 기업 피엘지, 업계 최초 중소벤처기업부 ‘메인비즈’ 획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30 17:20
조회
1740
지난 6월 마이크로 물류 플랫폼 서비스 기업 (주)피엘지(대표이사 박순호)가 마이크로 물류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하는 ‘메인비즈(MAINBiz)’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메인비즈(MAINBiz)’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 받는 제도로, 메인비즈로 선정된 기업은 기술, 자금, 판로 등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신성장동력을 갖춘 중소기업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메인비즈 인증을 받은 (주)피엘지는 마이크로 물류 플랫폼 ‘플리즈’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기업으로, 부산지역을 기반으로 현재 수도권 전 지역에 물류 네트워크를 구성, 운영하고 있다.



(주)피엘지가 제공하고 있는 ‘플리즈’ 서비스는 타 물류 기업과는 달리, PLZ TMS기술을 기반으로 배송 품목과 지역 상관 없이 배송현황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배송 거리와 방법을 도출해내는 통합 물류 플랫폼이다. 이러한 차별점 덕분에 ‘플리즈’는 배송비용 및 시간 절감을 통한 고효율성, 최적화 물류 플랫폼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금번 메인비즈 수상과 더불어, (주)피엘지는 ‘우수기업인상’ 수상, ‘TIPS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선정, ‘부산 서비스 강소기업’ 인증 등으로 기업의 우수한 IT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외에도 (주)피엘지는 인력양성에 힘쓰고 있어 물류 시장을 선도할 혁신적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피엘지 박순호 대표이사는 “기업의 성패는 구성원들의 협력에 달려있다. (주)피엘지는 기업 구성원들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http://www.newscape.co.kr/news/view.php?idx=54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