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마이크로 물류 ‘플리즈’, 시리즈 A 투자 유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4-02 11:37
조회
2297



마이클로 물류 서비스 플랫폼 플리즈는 디에이밸류인베스트먼트, 티그리스인베스트먼트, 인라이트벤처스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플리즈가 제공하는 마이크로 물류 서비스는 기존의 물류 배송 과정과 물류 인프라를 보다 세분화해 고객위치를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배송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주문 정보, 위치기반 데이터 등 기존 배송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데이터 마이닝(Datamining)해최적화된 배송 경로와 접점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플랫폼을 통해 물류의 ‘IN’과 ‘OUT’을 하나로 연결하고 B2B(기업과 기업간 거래)부터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까지 다양한 형태의 물류에 맞춤화된 배송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플리즈의 이번 투자금은 신규 사업을 통해 물류 플랫폼 참여자인 배송기사 수익 향상과 소상공인의 물류 편의성 향상에 활용될 예정이다.

플리즈는 현재 도심형 물류거점 SP(sort point)를 활용한 식자재 물류 서비스를 비롯해 토탈 마이크로 물류 배송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 서비스 지역인 광주, 부산에서 수집한 유통, 물류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도권에서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박순호 플리즈 대표는 "이번 투자로 플리즈가 테스트 중인 신규 사업 모델이 정착하게 되면 배송기사님들의 새로운 수익 모델이 돼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며 "신규 사업 모델은 식자재의 안정적 물량 확보 및 품질 유지가 핵심 성공 요인인데, 이를 삼성 웰스토리와의 공식 계약을 통해 확보했다’고 밝혔다.

한편, 플리즈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프로그램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투자해 육성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플리즈는 이번 팁스(TIPS)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물류 시스템 고도화에 나선다.


http://m.ekn.kr/section_view.html?no=485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