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라이브커머스와 퀵커머스의 결합...홈앤쇼핑, 피엘지와 '라이브-퀵' 선보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1-29 14:06
조회
974




홈쇼핑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와 퀵커머스(주문 즉시 배송 시작)를 결합한 신규 라이브 방송이 탄생했다. 홈앤쇼핑이 선보이는 ‘라이브-퀵’이 바로 그 주인공.

홈앤쇼핑 측은 자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홈앤쇼핑 어플리케이션 ‘팡라이브’에 도심 물류 파트너 피엘지와 함께하는 퀵커머스 배송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이 피엘지와 함께 선보이는 라이브-퀵은 시청 중인 라이브 방송 중에 상품을 주문하면 즉시 배송이 시작되는 실시간 서비스이며, 서울 전 지역을 대상으로 오후 6시 이전에 100% 배송 완료를 보장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객 주소에 따라 방송이 끝나기도 전에 배송이 완료되거나, 서울 내 직장 주소로 배송 요청할 경우 퇴근 전에 상품을 받아보는 것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기존 퀵커머스가 1개 구 정도의 한정된 지역만 대상으로 서비스했던 것과는 달리, 서울 전 지역 당일 1시간~6시간 이내 배송하는 피엘지의 퀵커머스 배송 시스템을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접목시킨 것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퀵을 시작으로 기존 라이브커머스들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며, 혁신적인 도심 물류 파트너 피엘지와 함께 ‘라이브-퀵’ 서비스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퀵의 첫 방송은 26일 오전 11시부터 60분 동안 살랑살랑 브랜드의 ‘여성방한화 3종’ 상품으로 진행된다. 방송을 기념해 26일 하루 동안 방송 중 주문에 한해 ‘무료배송’, 무료교환/반품’을 실시한다. 방송 중 진행되는 실시간 배송 서비스 지역은 서울 전역이며, 그 외 지역 주문은 익일부터 순차적으로 택배 출고 예정이다.





http://cnews.beyondpost.co.kr/view.php?ud=202111251043079933992c130dbe_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