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피엘지, 배달전문 프랜차이즈와 '물류협약'..."식자재 유통 지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1-29 13:21
조회
2422


마이크로 물류 플랫폼 피엘지가 배달전문 프랜차이즈 딜리버리킹과 물류 협약을 맺으며, 식자재 유통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앱 주문을 통한 배달음식 이용자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피엘지는 마이크로 물류 배송 플랫폼을 넘어 식자재 유통 플랫폼과의 결합으로 소상공인의 식자재 공급부터 배송까지의 전체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피엘지는 딜리버리킹에서 사용되는 냉동 식자재의 매장 공급을 담당한다.

최근 딜리버리킹은 이용고객의 증가로 인한 물류량 확대에 발맞춰 피엘지에서는 대전지역까지의 물류 공급망을 확대한 상태이다.

이어 피엘지는 냉동차량 추가 및 배송인력 충원을 통하여 매장이 원하는 시간대에 배송을 받을 수 있도록 주문 후 익일 배송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였다.

피엘지 관계자는 “피엘지 마이크로 물류 플랫폼은 푸드딜리버리, 이커머스 배송을 넘어 식자재 배송까지 본격적으로 확장함으로써 종합 물류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엘지는 소상공인의 시작단계인 식자재 공급부터 고객에게 음식을 전달하는 라스트마일 배송 단계를 책임지고 수행하며, 소상공인 올인원 맞춤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추후 피엘지는 부산과 광주까지 냉동 배송망을 확충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익일 전국 냉동 배송이라는 목표를 위하여 준비하고 있다.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10902000948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