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PLZ 개인정보처리방침
1. 총 칙
(주)피엘지(이하 “회사”)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관계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현황을 안전하게 조치하고 있음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하거나,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
2.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란? 쿠키는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이용하는 동안 웹브라우저를 통해 이용자의 PC 에 저장하는 매우 작은 크기의 텍스트(.txt)파일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다시 접속하면, 웹브라우저는 저장되었던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가 설정했던 내역 등을 자동으로 불러와 이용자로 하여금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이용한 서비스의 정보, 접속시간 및 빈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되었거나 제공(입력)한 정보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관심에 특화된 서비스(광고 포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접속빈도 또는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PC의 경우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고급
2) Microsoft Edg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 메뉴 설정 고급 설정 보기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3)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개인정보 및 보안 사이트 설정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4) Safari의 경우 : 웹 브라우저 메뉴 표시 줄 Safari 환경설정 “보안”
모바일의 경우,
1)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 구글설정 > 광고 > 광고 ID 재설정
2) 아이폰의 경우 : 아이폰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식별자 재설정
단, 고객께서는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을 위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
구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용목적 |
보유 기간 |
배송 서비스(지사) |
필수 |
– ID, PWD, 대표자명, 휴대폰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비상 연락처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요금정산, 상담 또는 불만처리 |
계약 종료 시 까지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기간 동안 보관 |
선택 |
– 성별, 출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가상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
|||
배송 서비스(상점) |
필수 |
– ID, PWD, 대표자명, 휴대폰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비상 연락처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요금정산, 상담 또는 불만처리 |
계약 종료 시 까지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기간 동안 보관 |
선택 |
– 성별, 출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가상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
|||
배송 서비스(기사) |
필수 |
– 기사명, ID, PWD,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면허증번호, 차량번호, 보험번호, 주소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요금정산, 상담 또는 불만처리 |
계약 종료 시 까지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기간 동안 보관 |
선택 |
– 성별, 출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가상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
|||
배송 서비스(주문자) |
필수 |
– 고객연락처, 고객주소, |
서비스 제공 |
목적 달성 시 까지 |
① 수집 방법
최소한의 필요 정보를 수집하며, 사전 수집을 하지 않으며, 필요 시점에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1호 의거 정보주체의 수집동의서를 획득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 보유 기간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등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구 분 |
보존 근거 |
보존 기간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회원 : ID, 성명, 이메일, CI, 주소, 휴대폰번호, 민원내용) (비회원 : 주문ID,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
3년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
접속(IP, 로그, 사용기록) 방문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동법 시행령」 제41조 제2항 |
1년 |
서비스 방문기록 |
3개월 |
|
전자서명 인증서 |
「전자서명법」 제7조, 「전자서명인증 업무운영기준」 제7조 인증서 발급, 효력 정지 및 폐지 등 |
10년 |
출입관리시스템 협력업체 등록, 방문신청, 안전교육 신청, 장기인원 출입신청, 작업자 출입신청, 장단기차량 신청, 일일 차량/중장비 신청, 물품반출/입 신청, 가설건축물 반/출입 신청 시 작성한 제반 사항 / |
|
협력업체 등록 : 5년
공장지역 출입자(방문,작업자 등) 관리 : 5년
차량(장/단기차량 및 일일 차량/중장비) 관리 : 5년
물품(사/도급) 반입/반출 관리 : 5년 |
※ 기타 관련 법령 등 법적 요구사항에 따라 보존합니다.
4. 추가적인 개인정보의 이용·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은)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3항 및 제17조 제4항,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의 2에따라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때에는 다음의 사항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②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③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회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④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였는지 여부
5. 휴면회원(개인정보의 파기 특례)
회사는(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 6의거 휴면회원 (최근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을 30일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 정보를 내부 방침의 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① 기간 만료일 : 서비스 이용 기록 없이 1년이 도래하는 시점
② 휴면 계정 통보 :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이 1년이 도래하는 30일 전 마지막 접속 기산하여 1년간 미 접속한 경우 30일 전 고지
③ 분리 보관 대상 : 1년 동안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계정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 절차
1)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제공 정보는 수집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로 안전하게 보관하며
(종이의 경우 별도의 시건 장치가 되어있는 서류함) 법령이 정한 보유기간 경과 후 파기됩니다.
2)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 방법
1) 종이 출력물 : 분쇄기를 이용한 완전 파기
2) 데이터정보물 : 기록을 복원할 수 없는 완전포멧 또는 완전삭제 알고리즘을 적용한 기술적 방법 등을 사용
7. 제3자 제공
회사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수집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고객의 동의를 별도로 받은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범죄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이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써,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로서, 그 사유가 명백한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이 경우, 본 처리방침에 공개하여 안내 합니다.)
8.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은)현재 업무 수행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 위탁시 사전 공지하며, 목적 달성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및 동의철회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변경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개인정보를 열람 및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0.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수집받는 서비스가 발생할 경우에 온라인 환경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회사는(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을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명시적으로 구분하여 받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취급자의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취급자를 지정하고 담당자를 한정시켜 최소화하며, 개인정보 처리의 중요성을 부각하기 위해 전 직원 개인정보 교육 및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⑥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과 접속기록 점검을 월1회 점검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시스템의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 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 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직 급 : CPO (Chief Privacy Officer) 연락처 : 1644-9051 이메일 : [email protected] |
고객님은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은) 고객의 문의에 대하여 신속히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13.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은)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다만, 광고성 정보를 전송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상품 또는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에게 최적화된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동의를 구한 후,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제목란 : 제목이 시작되는 부분에 “광고”라는 표시
2) 본문란 : 고객님의 수신거부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및 수신동의 철회에 대한 안내문
3) 발송 제한 시간 : 08:00 ~ 21:00
14.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불만처리
회사는(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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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은)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처리 담당
담당자 : 정미강 연락처 : 1644-9051 이메일 : [email protected] |
15.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당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당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침해사고, 피해구제 결과의 만족하지 못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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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 http://www.kopico.go.kr 전화 : 1833-69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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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 http://spo.go.kr 전화 : (국번없이) 1301 이메일 : [email protected]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홈페이지 : ecrm.cyber.go.kr 전화 : (국번없이) 182 |
피해구제, 상담 관련 기관명, 연락처 등 변경시 당행 홈페이지에 별도 공개
17.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통지 및 고지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고객님의 동의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18.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관련 법규 개정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2년 2월 16일
◎ 시행일자 : 2022년 2월 23일 (이전 버전 : 2021년03월20일 시행)